[캡파] 오커 시스템 이제 와서 뜯어고치기도 뭐하겠지만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 오버 커스텀 시스템 간략 설명 :

캡파에서 기본 커스텀을 모두 채운 기체가 일정 경험치를 모아 도전할 수 있는 커스텀 시스템. 경험치를 모은다고 자동으로 커스텀 레벨이 오르는 것은 아니며 마이룸-팩토리에서 오버커스텀 도전을 하여 성공시켜야 함. 대체로 모든 기체는 오커 1레벨은 사실상 무조건 성공하며 기체의 랭크가 높아질수록 오커 실패 확률도 증가. 또한 오커 실패시 레벨 프로덱터라는 상점 구입 3500포인트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으면 기본 커스텀으로 한번에 하락하므로 반드시 이 아이템을 사용해야 함. C랭~B랭은 3오커 도전, A~S랭은 2 오커 도전부터 레벨 프로덱터를 착용하는 것을 권합니다.





만약 커스텀 포함 오커 시스템이 2또는 3커 이상 한 스텟에 투자할 수 없도록 했다면 어땠을까요. 그러니까 공방에 넘쳐나는 올공, 올방 등의 기체들을 보고 있자니 이런 생각이 들어서 말입니다.

커스텀 시스템이야 처음 의도는 기체의 모자란 부분을 튜닝 이런 개념이었던 것 같은데 대체로 오커 찍는 분들 보시면 모자란 부분 보다는 기체의 괴물같은 점을 더욱 괴물같이 끌어 올리는 커스텀이 대세를 이루더군요. 특히 공게에 "어떤 기체는 뭐 찍으면 좋나요." 라고 묻는 사람들이 들을 수 있는건 대체로 올공 or 올방이라는 극히 단순한 답변 뿐이고요.

유저가 딱히 많은 것도 아니니 기존 오커시스템 갈아엎었다가는 이탈 유저만 대량 양산할 수도 있겠지만, 만약 저랬으면 어땠을까 싶군요.


하지만 소맥은 밸런스 따위 모르잖아. 안될거야 아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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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오토군 | 2010/10/09 11:12 | 은하제국의 지령 | 트랙백 | 덧글(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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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ed by 怪人 at 2010/10/09 12:26
속성도 모르는데 오커를 알까요 ㄲㄲㄲㄲㄲㄲ

차라리 보관함을 포인트로 돌려줘 ㅜㅜ
Commented by 이지리트 at 2010/10/10 00:19
그런데 오커를 기체특성에 맞춰 잘 찍으면 기체성능랭크가 올라간다지요.......-_-)
Commented by 무한 at 2010/10/13 05:39
총 6개 능력치에 9개 포인트를 줄수 있으니... 한 능력치 당 3개로 제한 하면 3개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겠네요.
아마 개성 없는 기체들 - 혹은 커스텀 - 이 대부분이 될 것 같네요. (지금처럼 말이죠 ㅋ)
아마 대부분이 공방민 아니면 공방필로 몰아줬을 듯.

전 커스텀 포인트는 3~5 정도로 제한하고, 나머지를 2~3개 정도의 능력치나 기술을 줬으면 어떨가 생각새 봤습니다.
빠기 전용으로 HP 40%이하일 때 일정확률로 칼질을 회피할 수 있다던가...
HP 30%이하일때 2번 무기에 경직 효과;라던가 말이죠.
노련 인파/렌저/스나를 다 붙여서 변태 좀비를 만들 수 있을지도? ㅎㅎㅎ

그러나... 뭐, 어떻게 하든 소맥이잖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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